제품검색

ex비스프리 / 내열유리 / 4면결착 / 프라이팬 / 텀블러

close
뉴스룸

함께 하는 락앤락

기업의 이윤과 공익적 가치를 조화시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뉴스룸

뉴스 ㈜락앤락,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주방용품·밀폐용기 부문 1위 선정

등록일2017.03.16

조회수2,464

 

㈜락앤락,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주방용품·밀폐용기 부문 1위 선정

 

-올해 첫 시행하는 주방용품(쿡웨어) 부문에 ㈜락앤락 1위 선정 쾌거 달성
-2위 브랜드와의 현격한 차이 및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보조인지도 보여
-밀폐용기 부문 역시 14년 연속 1위자리 고수, 굳건한 브랜드파워 입증

 

 

<2017년 3월 16일>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이사 김준일, www.locknlock.com)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주방용품 및 밀폐용기 총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올해에는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조사를 처음으로 시행, ㈜락앤락은 3개 주방용품 브랜드 중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618.6점으로, 2∙3위 업체인 테팔(471.8)∙키친아트(404.2)와 현격한 격차를 보이면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도를 보인 것은 물론, 이미지·구입가능성·선호도 등 충성도 전반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락앤락은 자체 생산공정을 통한 탁월한 제품력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쿡웨어의 지속적인 출시,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번 1위 선정의 주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로 인기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광고모델로 발탁, 밀폐용기뿐 아니라 쿡웨어 제품에 주력하고 있는 것. 이에 주부들 사이에서 ‘백종원 프라이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하드앤라이트’는 매일 부담 없이 쓸 수 있으면서도 우수한 기능을 갖춘 락앤락의 대표 쿡웨어로 자리잡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6년 말 야심차게 선보인 쿡웨어 ‘미니멀 시리즈’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몸체에 특색 있는 노브와 손잡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2017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및 ‘2016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모두 본상(Winner)을 수상, 명품 쿡웨어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이와 더불어, 밀폐용기 부문 또한 1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명실상부한 밀폐용기 1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지난 1998년 선보인 PP소재의 ‘락앤락클래식’의 견고한 인기에 이어 최근에는 실리콘패킹에 항균효과를 가미한 ‘항균비스프리’와 냉동보관 및 전자레인지 간편 조리에 최적화된 ‘햇쌀밥용기’, ‘웨이브스팀홀’ 등 기능성을 높인 제품들을 출시, 주부들의 마음을 파고들고 있다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경숙 이사는 “지난 2004년부터 14년동안 밀폐용기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것만으로도 영광스러운데, 올해에는 쿡웨어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돼 그 어느 해보다 더욱 기쁘고 뜻 깊다”며, “앞으로도 락앤락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선보이며 밀폐용기는 물론 쿡웨어까지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방생활용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다져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오는 23일부터 전국 33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을 통해 ‘하드앤라이트’, ‘미니멀’ 등 쿡웨어와 ‘비스프리’, ‘오븐글라스’ 등 다양한 밀폐용기를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올해로 제 19회를 맞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이다. 이번 조사는 1:1 대면 면접조사 방식으로 전국 1만 2,000여명의 소비자의 참여 아래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