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검색

ex비스프리 / 내열유리 / 4면결착 / 프라이팬 / 텀블러

close
자주찾는 질문

만족을 넘어선 감동

고객의 소리에 마음으로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주찾는 질문

검색 새로고침
  • [식품용기] 밀폐용기 뚜껑은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락앤락 사면결착 밀폐용기의 힌지부분(뚜껑 잠금장치부분)은 0.3mm이하의 두께로 얇지만 장력이 강해 잘 떨어지지 않으며,

    상온에서 50만번 이상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
    만약 제품의 힌지부분(Hinge,뚜껑의 잠금장치 부분)이 파손되었다면, 극히 일부분의 경우이나 제품생산시 불량이 되었거나

    제품 운송도중 충격으로 인하여 힌지부분에 잠재적인 내부균열이 파손으로 연결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뚜껑 AS 교환을 지원해드리고 있으니, 고객센터(080-329-3000)로 연락주셔서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시 아래와 같은 부분을 주의해 주신다면, 10년 정도 사용하여도 무리가 없는 튼튼한 뚜껑입니다.
    1) 내냉성 영하 20도의 제품일지라도 오래 사용하시려면 냉동실에서 꺼내어 바로 사용하시는 것 보다 실온에서 1~2분정도 두셨다가 사용하시는 편이 더욱 좋습니다.    
    2) 냉동후 순간적인 쇼크는 제품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무리하게 뚜껑을 닫으시지 마시고 뚜껑을 몸체와 잘 맞추신후 힌지부분을 닫아 주십시오.

  • [식품용기] 락앤락 밀폐용기는 전자레인지에 사용 가능한가요?

    락앤락에서 판매되는 밀폐용기 및 도시락 제품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뚜껑이 사면을 잠그는 형태인 밀폐용기는 전자레인지 사용시에 뚜껑의 잠금장치를 모두 열어 용기 위에

    비스듬히 걸쳐서 사용하셔야 뚜껑 변형이 없습니다. 만약 뚜껑에 스팀홀이 있는 제품의 경우는 뚜껑을 열지 않고

    스팀홀만 열어 전자렌지에 사용 가능하니, 이러한 제품별 특징을 고려하여 제품설명을 확인하시고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락앤락 밀폐용기 중  플라스틱 제품 전자레인지 사용 시 다음의 사항을 유의해주세요. 
    1) 장시간 사용시 변형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2분이내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2) 빈용기를 전자레인지에 사용하실 경우 단시간내에 급격히 온도가 올라가 용기 변형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 [식품용기]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냉동실에 사용해도 되나요?

    네, 사용하셔도 됩니다.

     

    락앤락의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20℃까지의 내냉성을 지닌 제품입니다.
    다만, 냉동실 사용시 액체가 응결하면 부푸는것과 같은 현상으로 용기가 불룩해 질수 있으니,

    수분이 많은 내용물은 가득채우시지 마시고 3분의2정도만 담아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냉동후 꺼내어 사용하실 때에는 용기가 긴장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순간적인 충격을 피하여 주시고,

    실온에서 1~2분간 방치하신 후 사용하시면 더욱 오래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식품용기]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식기세척기에 사용해도 되나요?

    네, 사용해도 됩니다.

     

    락앤락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내열온도 120도로 식기 세척기에 사용이 가능한 재질입니다.
    77도 정도의 고온으로 지속적인 살균 세척 하실 경우 20~30분을 넘지 말아주시고,일반적인 세척기의 경우 강한 열선이 밑부분에 있어,

    상대적으로 열이 간접적으로 전해오는 윗칸에 저희 제품을 놓고 세척해 주시면 좋답니다.

     

    다만, 인터락처럼 PET 소재의 용기는 내열온도가 낮아 식기세척기 사용이 어렵습니다. 제품별 상세한 주의사항은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사용시 주의사항을 참고하시거나, 당사 고객센터 (080-329-3000)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폴리프로필렌(PP)으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제품은 내열온도가 높다고 하여도 장시간 열을 가하게 되면 제품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척후 바로 사용하셔야 할 경우 꺼낸 뒤, 바로 차가운 물에 한번 담구었다가 사용을 하시면 제품의 변형없이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세균은 77도 정도의 온도에서 20분이면 모두 소멸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장균 : 60도-15분 / 포도상구균.적리균 : 60도-5분 / 살모넬라균 : 55도-10분 / 장염비브리오균 : 60도-15분 / 보툴리누스균 : 77도 / 콜레라균 : 56도-15분)    

  • [식품용기] 락앤락 사용하는 내열유리는 어떤 점이 좋나요?

    락앤락은 잦은 온도 변화에 노출 될 수 밖에 없는 주방용 식기의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원료가 비싸고 제조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주방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열에 강한 ‘내열유리’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락앤락 내열유리 식기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안전성
    내열유리는 아무런 충격을 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저절로 깨지거나 그 파편이 널리 퍼질 우려가 적어 안전합니다.

    원료가 비싸고 제조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락앤락은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주방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내열유리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손목부담 줄여주는 가벼움
    내열유리는 일반유리를 두껍게 만들어 강화 처리한 강화유리보다 비중이 10% 이상 가벼워 손목 부담을 줄여줍니다. 

     

    3) 오래도록 투명함 
    일반유리는 장기간 보관할 경우, 공기와 접촉하면서 뿌옇게 변질되는 ‘백화현상’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내열유리는 산화나트륨의 비율이 낮아 공기 접촉 시 뿌옇게 변질될 우려가 적고, 오래도록 투명함을 유지합니다.

     

    4) 전자레인지 사용에 적합 
    내열유리는 유전율이 낮아 전자레인지 사용 시 식기는 덜 뜨거우면서 음식물은 더 따뜻하게 데워줍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전자레인지 내부 바닥유리에는 내열유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오븐에도 사용 가능 
    내열유리는 열에 강한 성질이 있는 붕규산유리로 만들어져 탁월한 내열성을 갖습니다. 오븐조리 용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식기세척기뿐 아니라 열탕소독도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열유리 이야기는 락앤락 스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락앤락 스토리 2탄 [내열유리] 편 자세히보기

  • [식품용기] 내열유리 용기를 냉동실에 보관해도 되나요?

    내열유리 용기는 물론 냉동보관이 가능하나, 유리재질 특성상 냉동 보관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햇쌀밥용기 등에 밥을 냉동 보관하실 때는 수분이 많이 함유된 밥은 얼면서 부피 팽창에 의한 내압으로 파손 우려가 있으므로

    주먹밥 형태로 담거나 또는 유리 안쪽 측면에 덜 닿도록 중앙으로 모아 담아주셔야 합니다. 또한 햇쌀밥용기를 포함한

    내열유리 소재 사용시에는 수분 함량이 많은 음식이 얼게 되면 부피 팽창으로 유리에 압력이 가해져 파손 우려가 있으므로,

    양을 용기에 가득 보관보다는 70%이내 담아 사용하시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주의사항은 제품 내지 및 제품 상세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온병/텀블러] 보냉병은 찬물 전용이라고 하는데 뜨거운 물을 담으면 안되는 건가요?

    보냉병의 몸체는 일반 보온병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찬물을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뚜껑이 가볍게 열리는 구조 입니다.

    그러나 보니, 뜨거운 물을 넣어 내압이 높아질 경우 뚜껑이 쉽게 열려 내용물이 흘러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찬물 전용으로 사용하시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니, 이러한 제품별 특성을 고려하여 사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온병/텀블러] 보온병에서 냄새가 나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락앤락 보온병의 내부 재질은 프리미엄 스테인레스 스틸 304소재로 제작되며, 식품안전처에서 관리하는

    유해물질 용출검사를 포함하여 철저한 검품을 거친 제품으로 유해물질이 없어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간혹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스테인레스 스틸 특유의 냄새(※쇠냄새와 유사)를 느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화학적으로는 확인된 바가 없어 바로 정확한 안내드리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새 제품의 경우는 뚜껑 및 실리콘에서 재질 특유의 냄새가 발생할 수는 있는데요.

    이 경우 우선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뚜껑을 담가 두었다가 세척해 보신 후

    냄새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관련하여 교환이나 정확한 검품 등의 처리를 원하실 경우 당사 고객센터(080-329-3000)로 접수해 주시면

    어떤 제품인지 확인 후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온병/텀블러] 비스프리 밸런스 차통에서 물이 새는 것 같아요

    비스프리 밸런스차통은 비스페놀A 걱정없는 안심 신소재 트라이탄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써,  뜨거운 물도 담을 수 있어,

    차통으로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다만, 뜨거운 물을 담을 시 밀폐물병 특성상 고온에 의한 내압으로 누수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뜨거운 물을 담으신 경우에는 뚜껑을 닫기 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찬물을 담았으나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차망 쪽에서 누수가 발생한다면, 위아래 패킹이 잘 고정되었는지,

    차망이 제대로 결착되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이 외에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 락앤락고객센터(080-329-3000)로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히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보온병/텀블러] 텀블러를 오래 사용하니, 착색되는 것 같아요. 해결방법이 있나요?

    텀블러는 내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 특성상, 오래사용시에는 세척 방법에 따라 착색되어

    일반적인 주방세제로 세척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세척을 권장드립니다.

     

    1) 락앤락 텀블러 전용 세척제 사용 : 세척제 1포를 미지근한 물에 탄 후 텀블러에 담고, 뚜껑을 덮지 않은 상태로 약 3시간 후 깨끗이 헹궈주세요.

     

    2) 베이킹 소다나 구연산 사용 : 베이킹소다(또는 구연산) 한 스푼을 따뜻한 물에 탄 후 텀블러에 담고, 뚜껑을 덮지 않은 상태로 소독하고 온수로 세척하세요. 

     

    3) 식초 사용 :내부에 붉거나 갈색의 얼룩이 생긴 경우, 식초를 10%정도 희석한 뜨거운물을  텀블러에 담아, 약 30분 후 부드러운 스폰지로 세척해주시면 얼룩이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