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검색

ex비스프리 / 내열유리 / 4면결착 / 프라이팬 / 텀블러

close
사회공헌

함께 하는 락앤락

기업의 이윤과 공익적 가치를 조화시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의
평화로운 균형을 추구하기 위해
기업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환경의 보존’과 ‘행복한 사람’이 두 축이 되어 조화로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며 진심을 담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MISSION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구를 만들어갑니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락앤락 - 환경과 사람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조화로운 사회, 그리고 지구촌
Human - 국내 및 해외 소외계층대한 교육/환경지원
Environmental - 자원의 선순환 개인컵 사용문화 확산

CAMPAIGN

락앤락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보다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운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자원의 선순환을 비롯하여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개인컵 사용문화를 독려하기 위한 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원순환캠페인 ①아름다운가게

1/1
락앤락 2014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협약을 맺어 정기적으로 패키지 손상 및 스크래치 등으로 판매가 어려운 제품을 기증하고, 이를 소비자가 알뜰구매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원의 재순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해당 판매액은 소외아동 주거환경 개선에 쓰여지며 자원의 재순환과 더불어 나눔을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자원순환캠페인 ②'Love for planet'

1/1
락앤락은 2009년부터 진행한 오래된 밀폐용기를 교체해 주는 ‘바꾸세요’ 캠페인에 업사이클링 개념을 더한 ‘Love for planet’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ove for planet은 밀폐용기를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으로,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 수거한 오래된 밀폐용기와 바다에 버려진 폐 플라스틱을 모아,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생활용품으로 재 탄생시키는 캠페인입니다.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밀폐용기를 구매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대학생 써포터즈 ‘그린메이트’

1/1
2013년 1기 출범을 시작으로 한국을 비롯,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로 확대/운영되고 있는 ‘그린메이트’는 락앤락의 친환경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창단된 대학생 써포터즈입니다. 그린메이트는 젊고 신선한 친환경 제품 아이디어 제안부터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텀블러데이’와 같은 환경 프로모션의 주체가 되는 환경지킴이 역할은 물론, 락앤락과 20대가 소통하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캠페인

1/1
락앤락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개인컵 사용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친환경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친환경 음악축제인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뷰티풀민트라이프’ 공식후원사로 참여해 재활용컵 렌탈존을 운영하여 개인컵 사용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얼루어 그린캠페인’에서는 젊은 세대를 포함한 일반시민들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사내환경캠페인 ①일회용 컵 LOCK 캠페인

1/1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 온 락앤락은 2018년 7월부터 사내에서 일회용 컵 사용을 지양하는 ‘일회용 컵 락(LOCK)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중요시 하는 기업인 만큼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를 적극 사용하자는 취지로 시작되었습니다. 직원 모두에게 텀블러를 지급하고 사내 카페에 머그잔을 비치하는 등 친환경 생활을 사내문화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사내환경캠페인 ②글로벌 플로깅 데이

1/1
락앤락은 기업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자연환경에 대한 책임감’ 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이행하기 위해 국내외 전 법인이 함께하는 ‘글로벌 플로깅 데이(Global Plogging Day)’를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로깅은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국내외 법인이 위치한 지역의 해변, 공원, 문화 관광지 등에서 임직원들이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고, 환경보호실천을 독려하고 있습니다.